바이낸스 선물거래 방법 5가지 및 마진거래 사용법

오늘 이 글에서는 바이낸스 선물거래 방법 5가지 및 마진거래 사용법에 대해서 초보자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최대한 자세하게 설명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선물거래 및 마진거래를 하시려면 먼저 거래소부터 가입하셔야 합니다. 국내 거래소는 파생상품 거래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해외 비트코인 선물거래 거래소인 바이낸스를 이용할 수밖에 없습니다.

 

바이낸스 선물거래 방법 5가지

선물거래를 총 5가지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모바일), PC, 스마트폰 앱의 3종류가 있으며 각각의 UI 역시 차이가 있습니다. 시작하기 앞서 바이낸스 한국어 설정으로 변경하시면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선물거래-방법

 

1. 바이낸스 가입

우선 바이낸스 거래소에 가입해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바이낸스 가입방법 글을 참조해 주십시오.

 

2. 바이낸스 선물거래 계정 개설

상기 방법으로 거래소 가입이 완료되면 현물화면으로 시작합니다. 선물거래를 하시려면 선물거래 계정을 추가로 개설하셔야 합니다.

 

우측 상단에 위치한 아이콘, COIN선물 또는 USDT선물을 클릭하여 선물거래소로 이동하세요. 선물 인터페이스로 이동하면 하단에 계정 개설 화면이 뜹니다. aabbcc를 입력하고 지금 열기를 선택하면 계정 개설이 완료됩니다.

 

바이낸스-선물거래-계정-개설

 

3. USDT 보유

가장 우선되어야 할 것은 코인을 국내 거래소에서 구매하여 바이낸스 거래소에 보낸 후 판매하여 USDT를 보유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많은 분이 USDT를 구입하기 위해 국내 비트코인 거래소(업비트, 빗썸, 코인원)에서 유동성이 풍부하고 바이낸스 수수료가 저렴한 리플, 이더리움 등을 구입하여 거래소로 보내고 있습니다.

 

또한 거래소에 코인을 수령한 후에는 해당 코인을 현물시장에 매도하면 USDT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입금방법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바이낸스 입금방법 글을 참조해 주십시오.

 

USDT-보유

 

4. USDT 선물 지갑 이동

USDT가 현물지갑에 있다고 해서 선물시장에서 바로 거래가 가능한건 아닙니다. 바이낸스는 선물거래에서 사용할 수 있는 지갑과 현물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지갑이 엄격하게 분리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선물거래 및 마진거래를 이용하기 위하여 선물지갑에 현물지갑에 있는 USDT코인을 전송하여야 합니다. 거래소 홈페이지 첫 화면 우측 상단 메뉴 중에 지갑이 있습니다.

 

지갑탭 중 선물지갑을 클릭하시면 자신의 선물지갑 잔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전송 버튼을 클릭하시면 USDT 코인은 현물지갑에서 USDS-M 선물로 보내실 수 있습니다.

 

USDT-선물-지갑-이동

 

5. 바이낸스 선물거래 진행

바이낸스 선물거래는 따로 마켓이 있으며 기존 현물거래가 아닌 선물거래에서 거래하고자 하는 페어를 선택하세요.

 

아래는 기본적인 거래화면에 근거한 바이낸스 선물거래 및 마진거래 거래방법입니다. 여기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바이낸스 선물거래 방법 글을 참조해 주십시오.

 

바이낸스-선물거래-진행

 

바이낸스 마진거래 사용법

바이낸스 마진거래 사용법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입금까지 완료되면 상부의 Derivatives에서 usd-m futures에 들어가 바이낸스 마진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마진거래는 코인선택과 보조지표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교차, 격리, 레버리지(leverage)를 설정하여 포지션을 잡으면 쉽게 거래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다양한 비트코인 마진거래 사이트를 비교하고 싶다면 해당 글을 참고해주세요.

 

추천 바이낸스 거래소 사용법 리스트

  1. 바이낸스 거래소 사용법
  2. 바이낸스 인증
  3. 바이낸스 출금
  4. 바이낸스 선물 마진 퀴즈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